카테고리 없음

(내 동생의 노예일기 16권) 그것이 알고싶다. 가스라이팅 송화스님

안녕110 2022. 5. 30. 05:22
반응형

지난 28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송화 스님과 만난 다른 삶을 살게된 김삼순 씨의 사연이 나왔다.

과거 자신이 소유하던 어린이집을 운영하던 삼순 씨는 갑자기 가족들과 거리를 두기 시작한다.

 

2012 여름. 갑작스런 사고로 남편이 사망하고 가족들과의 연락은 끊긴다.

 

그렇게 15년이 흐르고 삼순씨의 가족은 연락을 계속 기다린다.

 

2021 갑자기 삼순씨의 언니는 삼순씨를 데리고 있다는 연락을 받는다.

 

그렇게 만난 셋째 언니들은 반갑게 맞이하는데, 셋째 삼순씨는 언니들조차 누군지 알아보지 못한다.

 

그동안 무신 일이 있었던 것일까. 그동안의 동생의 행적을 찾아줄 동생의 일기를 찾았다.

 

일기를 읽은 언니들은 깜짝 놀랄 밖에 없었는데...

 

'이건 노예 잖아요. 사람이 사는 삶이 아니었어요.' 김산순씨 언니 인터뷰 .

 

(내 동생의 노예일기 16권) 그것이 알고싶다. 송화스님, 자세히

 

반응형